소비자 분석 Prop-Tech 솔루션 '마이비즈맵'

알던 동네, 다른 동네 명동편


[요약] • 명동은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상권임 • K-뷰티와 K-패션, K-메디컬 발전에 힘입어 코로나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큰 폭으로 증가한 대표적인 상권임 • 해외 방문객의 귀환으로 공실률이 5% 미만대를 기록하고 있는 명동은 지난 2년간 호텔 업종이 호황을 누리면서 관광상권 1번지로서의 자리를 뽐내고 있음 • 명동 상권의 매출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, 소비를 이끄는 주체가 전 세대에 걸쳐 고르게 분포하고 있는 모습임

Cushman & Wakefield에서 발행한 다른 보고서